안녕하세요, 국가대표 배달 포스 프로그램 포스피드입니다.
2023년을 뜨겁게 달궜던 '박나래 피자'로도 알려진 노모어피자는 프랜차이즈 런칭 1년 만에 100호점 프랜차이즈를 앞두고 있는 화제의 피자 브랜드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빠른 시간에 한국을 주름잡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을까요?
포스피드의 고객사인 노모어피자의 급성장이 저희도 무척이나 궁금해 F&B 윤형용 본부장님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서울숲에서 인정받은 맛, 노모어피자
원조 노모어피자는 2년 전 서울숲에서 시작됐어요. 새로운 경험과 평범함을 추구하지 않는 서울숲에서 노모어피자의 맛은 이미 평이 아주 좋았죠.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경험을 하러 온 서울숲의 소비자들에게 피자맛 하나로 인정받은 거에요.
그렇게 서울숲 바닥에서 맛으로 인정받은 노모어피자는 자신감을 안고 역삼에 배달전용매장으로 새로운 출발을 합니다. 맛의 기본기가 탄탄했던 노모어피자는 방문객들에게 입소문을 타게 되었고 역삼점은 전국 1위 매출을 기록하게 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본격적으로 '역삼 피자 맛집, 서울숲 핫플'로 거듭나게 돼요.
음식의 기본, 맛에 투자하세요
"기본적으로 피자가 맛있으니 손님들이 다시 오실 거란 걸 의심하지 않았어요."
본부장님이나 점주님들이 강조하는 노모어피자의 강점은 바로 맛이에요. 특히 음식의 기본은 맛이다란 기본적인 믿음을 갖고 메뉴를 발전시켰어요. 그리고 노모어피자가 다른 피자 프랜차이즈와 가장 큰 차별점을 두고 있는 요소는 피자의 기본, 도우를 꼽을 수 있습니다.
특허 출원까지 마친 '소금우유 도우'는 특허를 위해 개발한 결과물이 아니라, 맛을 위해 끊임없이 공들인 도우가 특허 출원이 가능했기 때문에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맛있는 소금우유 도우 위에 바질마스카포네뇨끼 피자와 옥수수새우피자로 또다른 색다름을 더한 노모어피자는, 특별한 시간과 맛을 찾는 손님에게 그에 걸맞는 맛, 경험, 만족감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더욱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과감한 마케팅으로 날개를 달았죠
"주고객층이 상주하는 SNS 채널과 유튜브 인플루언서, 방송매체 등에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했어요."
맛있는 도우, 이색적인 메뉴로 주목 받고 있던 노모어피자는 영향력을 넓히기 위해 마케팅에 힘을 쏟기로 합니다. 손님이 일단 맛을 보게 되면 다시 찾을 거란 믿음을 가지고 대표님이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셨다고 해요. 외식업의 성수기인 봄, 여름에 최대한 많은 고객들에게 노모어피자를 소개하는 바이럴 캠페인에 집중했습니다.
초기에 마케팅 비용이 솔직히 부담스러울 때도 있었지만, 대표님의 의사로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알렸고, 노모어피자가 매출과 인기에 날개를 달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감사하게도 지속적으로 손님이 많이 찾아주셔서 걱정은 크게 없다고 합니다 ^^
매장운영은 무조건 간단하게
외식업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인력 보충과 인력 관리라고들 하죠. 노모어피자도 그 부분을 간과하지 않고 있었어요. 그래서 노모어피자 매장은 한두 사람이 운영해도 충분히 잘 돌아갈 수 있는 매장 운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노모어피자 한판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빠르고 간편한 조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해요. 맛은 희생하지 않으면서요!
그렇기에 노모어피자는 알바를 한명만 써도, 혹은 직접 운영하는 사람 둘만 있어도 충분히 매출과 이익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편리하고 간단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스피드로 간편하게 배달운영해요
"배달앱 주문이 통합되는 게 확실히 편해요."
매장에서 몇 년간 일해본 윤형용 본부장님도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를 별도로 운영하는 게 많이 불편했다고 해요. 주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떤 배달앱인지, 어떤 주문이었는지 확인하는 일 자체가 복잡해 고생이 많았고 한번에 주문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고려하셨습니다.
여타 많은 솔루션을 함께 고려했지만 가장 깔끔하고 간결하게 주문과 매출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포스피드를 선택했고 지금까지 포스피드의 고객사로 함께하고 계십니다!
가맹점주가 잘 돼야 본사도 잘돼요
노모어피자는 가맹점이 잘 풀려야 본사도 잘 풀린다는 구조를 항상 강조해왔어요. 값싼 물류 수수료를 위해 업체와의 월별로 가격을 조정하고, 가맹점 매출과 수익을 높이기 방법을 고민한다고 합니다. 본사 차원의 브랜드 마케팅도 효과적으로 진행해줘서 브랜드 인지도도 유지하구요!
상생하는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본부장님의 말을 끝으로 인터뷰는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 더 성장할 노모어피자의 미래를 기대합니다!
포스피드 프랜차이즈 본사 문의는 여길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