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헬로월드(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배달주문관리 및 원터치 배달대행프로그램 포스피드 서비스(이하 ‘포스피드’라 함)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를 가입한 자(이하 ‘사용자’라 함)와 회사간에 권리, 의무 및 제반절차를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이라 함은 포스피드와 계약하여 이용하는 모든 사람 또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이라 함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포스피드 PC·APP·Web 등의 배달주문관리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3. ‘주문관리’이라 함은 서비스로 접수된 주문을 회사의 클라우드 서버에 사용자가 열람할 수 있게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주문연동’이라 함은 사용자가 서비스에 연동할 주문의 항목지정 또는 영수증 양식 등을 제공해줌으로써 서비스가 설치된 하드웨어 내에 발생한 주문을 서비스로 옮겨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원터치 배달대행’이라 함은 회사와 정식 제휴한 배달대행사 중 사용자와 계약된 배달대행사를 서비스와 연결해주고 배달대행을 서비스 내에서 원터치로 보낼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서비스 이용료’이라 함은 사용자가 계약을 체결한 뒤 계약 기간 중에 매월 부과되는 요금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포스피드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이라 함) 제2조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posfeed.co.kr) 초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홈페이지 및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판매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③ 사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는 어떠한 이용해지의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사용자에게 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① 회사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 정책 등(이하 ‘운영정책’이라 함)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운영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③ 본 약관에 의해 사용자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사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및 의무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이하, ‘이용신청자’라 함)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며, 이에 대해 회사가 심사를 거쳐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서비스 계정을 발급해주거나 문자 또는 기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별도로 요청하는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신속히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서류를 제출하는 시점까지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 가입을 신청한 자 중에서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으며, 등록된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을 신청한 자가 이 약관 및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 등(예)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등)을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사로부터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사용자가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하는 경우
5. 기술적 지장 등으로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이 어려운 경우
6. 가입을 신청한 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필수 서류 또는 회사가 요청하는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등 기타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등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사용자는 회원가입정보와 관련하여 주소지 또는 서비스 이용료 납부를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설치를 완료한 시점에서 사용자에게 서비스 지원을 하며, 계약당시 지정한 출금예정일이 경과한 시점부터 매 월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합니다.
제6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사용자와 배달 주문 요청자(이하, ‘주문고객’이라 함)간의 배달 음식에 대한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이라 함)의 원활한 거래를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나 상품의 판매 또는 주문고객에 관련하여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사용자 또는 주문고객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거래와 관련하여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주문연동 정보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등 제3자의 귀책사유 및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전체 서비스 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이 되는 경우
3.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료를 1회 이상 미납하는 경우
4. 이 약관 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등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성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이러한 사실을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를 통해 통지합니다. 단, 기술적 장애 사유 등의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우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해당문제를 해결하며,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절차를 안내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 약관 이 외의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용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수사기관의 수사목적의 요청 및 기타 공공기관이 관련 법류에 따른 절차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사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통지)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사용자가 제공한 (휴대)전화번호나 서비스 공지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 조 제1항의 통지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을 병행하여 통지합니다.
③ 사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가능한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사용자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및 주문관리)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사용자 가입 승인 이후에 가능합니다.
② 사용자는 서비스의 로그인 정보(ID 및 Password)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로그인 정보 분실 및 제3자 사용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사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④ 사용자의 주문관리는 사용자의 하드웨어가 아닌 회사가 위탁 운영하는 KT-Cloud 서버를 통해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⑤ 사용자는 주문관리 기능을 통하여 주문고객의 주문은 열람 및 보관할 수 있으나, 위 사안과 관련하여 주문고객으로부터 계속적인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고객의 주문정보를 사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사용자가 서비스 계약해지를 할 경우, 주문관리 중인 모든 내역에 대하여 별도의 삭제요청을 하지 않을 시 회사는 사용자와 약속한 보관기간까지 안전하게 KT-Cloud 서버에 보관합니다.
⑦ 사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게시 및 안내하는 공지사항 등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거나 오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료)
①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 설치가 완료된 날로부터 일할 계산하며 상호 합의한 유예기간은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와 사용자가 협의하여 작성한 서비스 계약서상에 기재한 월 사용료 금액으로 적용됩니다.
제12조 (주문연동)
① 사용자는 계약체결 후, 회사가 서비스 설치 업무를 수행할 때 주문연동 할 항목을 지정해야만 주문연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주문연동 항목 경우, 어떠한 경우에서도 저장 및 보관하지 않습니다.
② 사용자는 서비스 사용 중 추가 주문연동이 필요한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1599-6884)로 문의하여 주문연동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③ 사용자가 신청한 주문연동 매체가 이미 회사 내 구현된 고정양식이 있을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고정양식을 제공합니다.
④ 사용자가 신청한 주문연동 매체가 회사 내 구현된 고정양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매체에 대한 상세정보와 출력된 영수증 사진 3 ~ 4장 이상 요구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구현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⑤ 사용자가 신청한 주문연동 매체가 주문연동이 불가한 매체인 경우, 회사는 이를 사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사용자의 POS H/W 또는 PC 장애, 네트워크 장애, 전원 장애 등으로 인해 주문연동이 불가하여 피해를 받을 경우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책임 및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⑦ 회사는 위 경우를 제외한 회사내부 장애로 인한 주문연동이 불가한 경우 사용자의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최대한 신속히 고지하며, 내용에 따라 장애 복구 시간이 길어질 경우 장애 복구까지 각 주문매체로 사용해야 합니다.
제13조 (원터치 배달대행)
①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제휴가 이루어진 배달대행사를 업데이트하여 그 목록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사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된 배달대행사의 목록 범위 내에 배달대행사와 사전에 계약을 체결해야만 원터치 배달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사용자와 배달대행사간의 계약체결을 돕거나 권유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사용자와 배달대행사간의 배달 음식에 대한 재화 또는 용역 등의 원활한 거래를 위해 원터치 배달대행을 제공하나 배송사고, 상품누락, 분쟁 등에 관련하여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관여하지 않습니다.
⑤ 사용자의 POS H/W 또는 PC 장애, 네트워크 장애, 전원 장애 등으로 인해 원터치 배달대행이 불가하여 피해를 받는 경우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책임 및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⑥ 배달대행사의 서버장애 등의 문제로 인해 사용자가 피해를 받을 경우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책임 및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⑦ 회사는 위 경우를 제외한 회사 내부 장애로 인한 원터치 배달대행이 불가한 경우 사용자의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최대한 신속히 고지하며, 내용에 따라 장애 복구 시간이 길어질 경우 배달대행사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5조에 따라 체결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및 회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회사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니 아니한 경우
2. 압류 및 가압류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해진 경우
3.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사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제5조 제3항의 승낙 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5. 기타 회사가 판단한 합리적인 사유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의 해지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② 사용자의 의사로 이용계약의 해지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희망 일로부터 10일 전까지 해지 신청서를 회사에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해지 신청서상 해지희망일까지의 서비스 이용료 또는 미납 요금을 일시 납부해야 해지가 가능합니다.
③ 사용자는 제7조 3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중단 이후 1년간 계속해서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서면 통지로써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는 기발생한 양당사자의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권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양도금지)
① 사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따른 일체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업습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가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권한을 가지며, 기존 사용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포스피드 보상정책”에 따라 배상합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상호 합의한 유예기간 동안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에 의한 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사용자와 주문고객 간의 원활한 거래를 돕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사용자의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주문고객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또한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사용자는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고객센터(1599-6884)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회사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7조 1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사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사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로그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사용자 공지사항 등의 의무확인을 게을리하여 밸상한 사용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관할 법원)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호의적으로 처리하며, 본 약관과 관련된 소송이 발생할 경우 그 관할법원은 회사 소재지 법원으로 합니다.
제19조 (본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별도의 정함이 없는 이상
회사의 다른 이용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부칙>
공지일자 : 2021년 5월 10일
적용일자 : 2021년 6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