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외식업 사장님 모두 어렵습니다ㅠ
하지만 사실 최근 5년 동안 온라인 음식 서비스 거래액 950% 이상 늘어났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엇? 이상하죠? 🤔왜 주변은 힘들다고 난리인데 거래액은 더 늘었을까요?
바로 바로 소수의 성공한 사장님들이 더 열심히 많이 벌고 있다는 말일 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성공한 사장님의 노하우 중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배민 깃발 제대로 꽂아 수익내기!
배달 음식 사장님들 99%가 사용하시는 배달의민족 대표 광고 상품이 뭘까요?
바로 배달의민족 울트라콜 혹은 배달의민족 깃발입니다.
배민깃발은 실제 주소가 아닌 임의의 주소를 중심으로 반경 1~3km 내 고객에게 우리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임의의 주소 지역으로 홍보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가게와 조금 거리 있더라도 인구밀집 예상 지역에 우리 가게 홍보가 가능하죠!
사실 배민 울트라콜, 배민깃발은 배달의민족 사장님들은 모두 한번쯤 사용해보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하지만 정말 잘 사용해보셨나요?
단순히 사용하는 것을 넘어서 제대로 수익을 내는 방법이 있단 걸 알고 계신가요?
배민깃발 수익 내는 방법, 첫번째 : 메뉴별 상권분석
배민깃발은 임의의 위치로 가상의 주소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상권분석’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사람이 많이 밀집된 곳에 배민깃발을 꽂으면 매출이 늘어나는 게 아닙니다.
우리가 가게가 팔고 있는 메뉴별로 분석이 다르게 되어야 하죠!
‘마라탕’이라는 메뉴는 여성 소비자가 남성 소비자에 비해 15%~20% 이상 높을 정도로 주문자의 성비가 많이 차이가 커요. 인구가 밀집된 같은 대학가라고 해도 일반대학교 주변과 여자대학교 주변은 마라탕 가게의 배달 주문량은 크게 차이 날 수 있습니다.
사장님은 어디다 깃발을 꽂으시겠어요?
배민깃발 수익 내는 방법, 두번째 : 신규고객 확보에 집중하기
한번 주문한 고객이 내일도, 모레도 우리 음식을 찾아주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신규 고객은 유사한 음식을 단기간에 다시 주문할 가능성은 그다지 높지 않아요.
우리가 점심에 햄버거를 먹었을 때, 저녁에 햄버거를 먹고 싶지 않은 것처럼요.
그래서 한 지역 깃발에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주문이 들어왔다면, 깃발 위치를 살짝 변경해보거나 추가적인 배민 깃발을 꽂아 새로운 고객을 찾아가는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배달의민족 깃발은 단순 광고를 넘어, 홍보의 수단이기도 하니까요. 주기적으로 깃발 위치를 변경하며 우리 가게 이름과 메뉴를 알려보세요.
배민 깃발 5개를 운영한다고 가정해볼까요? 깃발 2~3개는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곳에, 나머지 깃발은 신규고객 확보용으로 지역을 옮겨가며 깃발 운영해보세요!
배민깃발 수익 내는 방법, 세번째 : 메뉴 구성을 깃발에 최적화하기
많은 사장님들이 배민 깃발 위치를 바꿔 매출을 늘리고자 하는 방법만을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배민 깃발 지역마다 어울리는 메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깃발비서가 분석한 바에 따르면, 1인분 메뉴 기준, 아파트 단지보다 오피스텔 단지에서 더 값비싼 메뉴를 쉽게 주문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오피스텔 밀집 단지에 배민 깃발을 꽂고 조금 가격이 높은 1인분 메뉴를 만들어본다면, 더 많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거에요!
배민깃발 수익 내는 방법, 마지막 : 배민 깃발 달인, 깃발비서에게 맡기기
다 읽어보신 사장님들, 머리로는 알겠는데 활용하기 어렵다 생각하시는 분들 분명 계실 거에요.
‘조리하고 주문 수락하느라 바쁜데, 언제 깃발 조정하고 앉아 있나’란 생각 분명 하실 거에요.
그럴 땐 깃발비서에 문의 주세요!
깃발비서는 앞서 말씀드린 세 가지 전략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공공 상권 데이터를 분석해 사장님의 가게에 최적화 된 배민 깃발 꽂기가 가능합니다. 이미 많은 사장님께서 깃발비서와 함께하며 새로운 고객을 만나고 매출도 상승시키고 계세요!
배민 깃발로 제대로 수익 내는 방법, 깃발비서는 알고 있습니다.
깃발비서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부담없이 상담신청해주세요!
모든 외식업 사장님들이 성공하는 그날까지 깃발비서가 함께 하겠습니다!